호날두가 밝힌 자신만의 15가지 운동 비법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입니다. 최고의 축구선수에게 부여하는 발롱도르 수상만 4회에 빛나며 팀을 라리가 정상과 유럽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올려놓은 역대급 플레이어죠.


호날두의 축구 실력을 보면 감탄하기 바쁩니다. 185cm의 신장에도 불구하고 빠른 스피드와 함께 강력한 슛팅, 다른 선수들에 비해 머리 하나만큼은 더 뛸 수 있는 서전트 점프력을 보면, 완벽한 축구선수는 저런 모습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호날두의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 콰레스마에 따르면 "한 번은 호날두가 경기를 마치고 샤워실로 들어오는 것을 봤다. 그때 호날두의 두 손에는 물이 가득 찬 양동이가 들려있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양동이를 가지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다."며 그의 노력에 혀를 내두르기도 했습니다.

2009년 스페인 언론 '아스'의 보도에 의하면 호날두는 매일 3,000개 이상의 복근 운동을 단 하루도 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호날두의 SNS 계정을 보면 웨이트 훈련 영상이 가득합니다. 그만큼 호날두는 대부분의 개인 훈련 시간을 근력 만들기에 매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인고의 시간을 거쳐, 호날두는 명실상부 어느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을 탄탄한 몸을 갖게 됐습니다. 그냥 몸이 아닙니다. 호날두는 웨이트 전문가들에 평가에서도 "얇은 근육과 두꺼운 근육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고 칭찬할 정도이니까요. 


세계적인 근육남으로 손꼽히는 아놀드 슈왈제네거 역시 호날두를 향해 "호날두는 환상적인 몸매를 갖고 있다. 훌륭한 복근과 몸 상태다. 호날두가 뛰어난 축구 선수 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라며 그의 몸을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호날두는 최근 자신의 운동방법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호날두가 말한 자신의 운동방법은 총 15가지입니다.


1. 몸을 단련하는 만큼 마음을 단련하는 법도 배워라 


2. 절제하라


3. 끊임없이 스스로 동기부여를 만들어라


4. 목표를 설정하라.


5.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6. 적절한 수면은 아주 중요하다


7. 충분한 워밍업으로 부상을 방지하라


8. 여러 운동을 섞어서 하라


9. 높은 강도의 운동이 중요하다


10. 런닝과 로잉 머신은 근지구력과 스태미나, 그리고 근육을 선명하게(커팅) 하는데 아주 중요한 운동이다


11. 어디서나 운동하라. 자기 전이나, 일어난 후 침대에서 복근운동을 할 수 있다


12. 좋은 결과는 언제나 좋은 식단과 함께한다 그리고 항상 규칙적으로 식사하라


13. 갈증을 피하라

14. 항상 좋은 음악과 함께하라


15. 평온하라


노력으로 일궈낸 세계 최고의 자리, 호날두의 조언을 참고하여 지금부터라도 남부러울 것 없는 탄탄한 몸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