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쓴 "뜻밖의 한국" 27가지

1. 다음에 식사 한번 하자는 일종의 다음에 볼 것을 기약하자는 의미의 말인데 외국인은 정말 다음에 식사하자는 건줄 알 수도 있겠네요 ㅋㅋ 친구들에게 돈 빌리기가 어렵다. 이건 그냥 케바케인듯요?


2.이것도 케바케인데 마치 한국인들은 다 저런다는 식으로 말하니 좀 불쾌하군요(니네 나라는 안그럴 것 같니?)


3.집값 비싼건 ㅇㅈ...


4.이것도 케바케죠...


5.불평등이 심하긴 하다만... 그걸 중국인이 말하니까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6.직장엘 안다녀봐서 모르겠네요~ ㅎㅎ


7.노인 복지가 안좋은 건 ㅇㅈ


8.이것도 ㅇㅈ


9.다른 나라 사정을 모르니 이건 패스


10. 사교육이 심한 것도 ㅇㅈ


11.나이 문화 ㅈ같은 것도 ㅇㅈ


12.도처에 불법 교회가 깔려있는진 모르겠지만 교회가 너무 많은 것도 ㅇㅈ... 솔직히 교회 너무 많아요. 그렇지 않나요?


13.자국 상품 숭배하는 건 다른 나라도 똑같지 않나요?


14.중국에 대한 무차별적인 혐호가 있는 것 같긴 해요. 제가 커뮤니티 사이트 몇개를 보는데 모두 중국에 대한 혐오가 엄청 심하더군요. 착짱죽짱이라는 말까지 생겼을 정도로...


15.이것도 케바케겠죠. 좋은 교수님도 많을테죠


16.이것도 케바케


17.ㅇㅈ... 과도한 포장 너무 짜증나죠. 포카칩을 사먹는데 내가 공기를 산건지 포카칩을 산건지 헷갈릴 정도 ㅋㅋㅋ


18.이건 걍 패스


19.이것도 패스


20.온돌 좋기만 하구만... 방바닥에 몸을 지진다는 즐거움을 중국인이라 모르는듯 하네요~


21.한국인들이 체면을 중요시 여기는 건 인정. 다만 이것도 케바케


22.케바케


23.진짜 이제껏 본 것 중 제일 공감되네요. 개성이 없는 길거리 패션들. 집단의식이 강한 거 완전 공감이요


24.케바케


25.케바케


26.이건 한국 지형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거죠


27.전 군 통수권이 미국에게 있는 것이 자랑스럽진 않지만 미국과의 동맹 관계는 어쩔 수 없는 거라고 보네요.


총평: 대부분이 케바케. 외국에도 해당될 사항들이 많다. 다만 몇가지는 정말 공감가는게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