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로 "디발라, 호날두만큼 노력해야" (外 음바페 인터뷰)

피를로 "디발라, 호날두만큼 노력해야"

<안드레아 피를로>


Q: 유벤투스에 대해

"유벤투스는 대단하며 역사를 가진 구단이다. 새 구장 건설과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대회 우승을 향한 유벤투스의 야망을 입단 처음부터 알 수 있었다."


"내가 있던 첫 4년 동안 함께 생활했다면, 유벤투스의 이런 행보와 영광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승의 기분을 맛보면 계속 맛보고 싶은 법이다. 유벤투스는 언제나 발전하길 바라며 몇 년 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Q: 호날두 영입에 대해

"처음엔 나도 그저 루머겠거니 했는데, 파라티치가 직접 내게 연락을 해서 말해줬어. 전부 사실이고 협상중이라고."


"그(파라티치)와 마로타와 아넬리 회장에게 감사해. 하지만 향수를 느끼지는 않아. 난 커리어에서 이미 너무나 많은 스타들과 라커룸을 같이 쓸 정도로 충분히 행운아였어."


"호날두가 단독 스크라이커로 뛰는 걸 좋아하는지는 모르겠어. 그는 왼쪽에서 선발로 나오는 걸 좋아하지. 그래서 그 근처에서 뛸 누군가가 필요해. 만주키치가 이상적이지."


Q: 보누치의 복귀에 대해

"보누치의 복귀는 놀라웠어. 그가 단 한 시즌만에 밀란에서 돌아올 거란 생각은 안했거든."


"하지만 유벤투스는 최고만을 원하고 레오나르도는 그 포지션에서 탑 플레이어야."


Q: 디발라에 대해서

"시즌 초반 시점에서 자신이 선발이 아니란 점을 받아들이는 건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야."


"디발라는 가능한 많이 뛰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할 거야. 그가 호날두만큼 훈련을 한다면 경기에서 배제하긴 어려울 거다."


"경기에 나오지 못한다면, 더 열심히 해야한다는 뜻이야. 자기 몫을 해야하지. 디발라의 자질은 의심할 것이 아니야."


"유벤투스에서 핵심적인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디발라 자신의 내부에서 무언가를 찾아야 해. 무엇보다도 본인을 위해서 그래 야 한다."


Q: 포그바의 복귀에 대해

"내게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유벤투스는 최고가 되길 바라고 있기 때문이다."



음바페, “UCL 결승은 호날두의 유벤투스와”

<어린 시절 호날두의 팬이었던 것으로 유명한 '킬리안 음바페'>


Q: 호날두의 유벤투스 이적에 대해

"호날두 이적으로 이탈리아 축구가 다시 앞선에 나오게 됐다."


"세리에A가 훌륭한 리그는 맞지만 최근 명성을 잃었던 것도 사실이다. "호날두를 통해 사람들이 다시 세리에A에 열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다. 나부터 이전보다 더 세리에A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는 엄청난 걸 안길 것이다. 유벤투스는 호날두 없이 결승전에 나서는 팀인데 그와 함께 더욱 강해질 것이다. 이제 모든 빅클럽이 유벤투스에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PSG)과 유벤투스가 결승에서 만났으면 한다."


Q: 챔피언스 리그 조 편성에 대해

“감이 좋다. 긍정적이고 잘 준비하고 있다. 나폴리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확실한 철학을 갖고 있다. 힘든 싸움이 될 것이다.”



출처: 유베당사, 네이버 스포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